default_setNet1_2

서현옥 경기도의회 의원, 재향소방동우회 조례안 대표발의

기사승인 2022.06.22  

공유
default_news_ad1

서현옥 경기도의회 의원
재향소방동우회 조례안 대표발의


 

   
 

서현옥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재향소방동우회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6월 16일 제360회 정례회 제2차 안전행정위원회를 통과했다.

해당 조례안은 경기도에서 근무하다 퇴직한 소방공무원들이 지역사회의 안전과 공익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법’에 따라 경기도 재향소방동우회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동우회 활동 목적과 정치적 중립 등 의무, 정관과 재정 등 운영에 대한 사항이 담겨있으며, 경기도의 보조금 지원 근거가 규정돼 있다.

또한, 회원 복리 증진뿐만 아니라 ▲도민 소방 안전 의식 함양과 고취 ▲소방 안전과 화재 예방 등 경기도의 안전 강화를 위한 사업을 하도록 했다.

서현옥 경기도의회 의원은 “재난안전 분야는 오랜 시간 축적된 현장에서 몸으로 익힌 경험과 지식이 매우 중요한 자산”이라며, “퇴직 소방공무원들의 소방현장 활동 경험과 지식을 지역사회에 공유함으로써 경기도 소방의 선진화와 도민의 안전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재향소방동우회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오는 6월 29일 예정된 제36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될 예정이다.

허훈 기자 ptsisa_hoon@daum.net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