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도, 중소상공인 ‘온라인 법률상담’ 시작

기사승인 2021.08.0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전화·방문 상담 접근성 낮아, 온라인 서비스 마련
경기도 중소상공인 누구나 상담. 14일 이내 답변

경기도가 불공정 피해를 입은 가맹점주 등 중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법률상담’을 시작한다고 지난 7월 29일 밝혔다.

기존에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전화·방문 상담이 가능해 생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다.

경기도공정거래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법률상담 창구는 경기도공정거래지원센터 홈페이지(www.gg.go.kr/ubwutcc-main)에 마련됐다.

경기도에 있는 중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고, 가맹사업·대리점·대규모유통·하도급·온라인플랫폼·프리랜서 등 다양한 분야를 의논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아무 때나 내용을 신청하면 관계 법령과 피해구제 절차 등을 검토해 신청 14일 이내에 답변받을 수 있다.

경기도는 온라인 상담 신청 시 피해 관련 참고자료 등을 첨부할 수 있어 도민들이 더욱 자유롭고 편리하게 법률상담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심화 상담이 필요하면 외부 변호사 무료상담도 연계할 방침이다.

조병래 경기도 공정경제과장은 “온라인 상담창구를 통해 도민들이 더 쉽게 공정거래지원센터에 접근할 수 있길 바란다”며, “경기도공정거래지원센터는 도민들이 겪은 불공정거래 피해가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공정거래지원센터는 가맹점주 등 경기도 중소상공인이 불공정거래 피해를 입었을 경우 ▲법률상담 ▲법률컨설팅 ▲분쟁조정 등 피해구제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허훈 기자 ptsisa_hoon@daum.net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