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 도의회 본회의 열어 상임위원회 의원 배정 마무리
양경석-문체관광위·김재균-제1교육위·김영해-보건복지위
오명근-건설교통위·서현옥-안전행정위·송치용-제2교육위


 

 

 

평택지역에서 당선된 여섯 명의 경기도의회 의원이 제10대 경기도의회에서 향후 2년간 전반기 활동을 펼칠 각 상임위원회 구성이 확정됐다.

제10대 경기도의회는 지난 7월 10일 개원식을 열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7월 17일에는 본회의에서 평택시민이 선출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경기도의원 5명과 정의당 비례대표 1명은 각자 희망하는 상임위원회를 결정지었다.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평택시 제1선거구 양경석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평택시 제2선거구 김재균 의원은 제1교육위원회 ▲평택시 제3선거구 김영해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평택시 제4선거구 오명근 의원은 건설교통위원회 ▲평택시 제5선거구 서현옥 의원은 안전행정위원회로 각각 상임위원회를 결정지었다.

또한 정의당 비례대표 2번으로 경기도의원에 당선된 평택출신 송치용 의원은 제2교육위원회에서 전반기 의정 활동을 펼친다. 송치용 경기도의원은 정의당 평택지역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 평택시 고덕면 동청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직 수의사로 수의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제10대 경기도의회에서는 3선에 성공한 안산시 제1선거구 송한준 의원이 의장에 선출돼 2020년 6월 30일까지 도의회를 이끈다. 부의장은 의정부시 제4선거구 김원기 의원과 수원시 제11선거구 안혜영 의원이 선출됐다. 의장단으로 선출된 의원은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7월 17일 임시회에서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했으며, 상임위별 두 명의 부위원장은 7월 18일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평택항특별위원회를 비롯한 각 특별위원회도 조만간 구성을 매듭지을 계획이다.

제10대 경기도의회 첫 임시회인 제329회 임시회는 7월 10일부터 23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