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으로 7팀 선발 2억 7000만원 지원
창업 사업비와 멘토링, 기업 성장 지원


 

 

지난해 큰 호응을 받았던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이 올해는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으로 이름을 변경해 7월 8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평택시,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행복나눔본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은 최대 7개 팀을 선정해 2억 7000만원의 창업비용을 지원하게 된다. 

창업을 희망하는 팀이나 기존 사회적경제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혁신을 추구함으로써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우선하며,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이다. 

신규 지원 5개 팀은 선발 후 창업에 필요한 사업비와 멘토링을 지원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존에 평택시에서 활동하는 사회적경제기업 2개 팀도 선발해 지역에서 더 많은 고용창출과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팀에게는 창업비 지원과 창업교육, 사업화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신규 팀은 최대 5팀을 선정해 팀별 5000만원, 기존 팀은 최대 2팀을 선정해 팀별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한다. 창업팀별 지원금의 최소 10%는 자기부담금이 필요하다. 

창업오디션 일정은 ▲6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 참가팀 신청접수 ▲7월 13일부터 7월 14일까지 서류심사로 14팀 선발 ▲7월 22일부터 7월 23일까지 1박 2일간 사전 멘토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비즈니스 모델 점검, 팀 창업, 사전발표와 사업계획서 작성, 예산 수정 등의 멘토링 ▲8월 4일 창업오디션 본선으로 최대 7개 팀 선정 ▲8월 11일 선정 팀과 협업기관 간 MOU체결 ▲8월부터 12월까지 창업팀의 사업화 진행과 일대 일 멘토링, 결과보고 등이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가족 구성원을 제외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으로 구성된 2인 이상의 팀 ▲대표자는 공고일 현재 평택시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창업희망자나 2020년 1월 1일 이후 초기 창업자 ▲평택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다. 

서류 심사항목은 사업실현과 지속가능성, 일자리창출, 사회문제와 사업 간의 연계성, 창업아이템 등을 심사한다. 자세한 사항이나 제출서류 등은 홈페이지(www.ptsec.or.kr) 접속 후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되고 제출서류는 이메일(ptsec0518@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031-657-605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2021년에 진행됐던 ‘평택시 사회적경제 청장년 창업오디션’에서는 모두 5개 팀이 발굴돼 현재 활발히 사업을 준행 중이며 현재 11명의 인력을 채용해 지역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