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소속 평택시의회 의원 여섯 명이 지난 1월 12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임 평택복지재단 사무처장이 특정 정당 선거대책위원회의 요직을 맡았다고 주장하며 사퇴를 요구했다.

이날 시의원들은 “평택복지재단은 평택시의 대표적 출자·출연기관으로, 이곳의 임직원은 정치적 중립 의무를 지켜야 한다”며, “2019년 대법원 판례를 보면 공기업과 공공기관 임직원 역시 공무원과 마찬가지로 정치적 중립성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으므로 선거운동을 했다면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한다는 판결을 내리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또 “신임 사무처장은 평택복지재단 신임 사무처장 최종 후보자로 확정된 이후 본인의 최종 합격자 선정을 예측할 수 있었음에도 버젓이 선대위 산하 위원회 본부장직을 수락했다는 것은 다분히 의심스럽고 비난받아 마땅하다”며, “신임 사무처장은 지금 당장 사무처장직을 사퇴해야 하며, 평택복지재단 이사장 역시 이번 논란 과정을 소상히 밝힌 후 모든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시의원들은 평택시 공무원과 산하기관 직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가 제대로 지켜질 수 있도록 정장선 평택시장에게 철저한 관리·감독을 당부하기도 했다.

평택복지재단은 지난 12월 29일 신임 사무처장으로 평택시 사회복지과장을 지낸 정문호 씨를 임명했다.

정문호 신임 사무처장은 12월 14일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산하 ‘포용복지국가위원회’ 출범식에서 복지행정본부장으로 임명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문호 사무처장은 “12월 14일 임명장을 받은 건 사실이지만, 바로 다음 날인 15일 자로 사퇴했다”며, “실질적으로 선거 관련 활동을 할 수 없었고, 전혀 하지도 않았다”며 법적으로 문제가 없기 때문에 향후 별다른 대응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문호 사무처장은 평택복지재단 사무처장 임명 뒤 국민의힘에 입당한 것으로 알려져 또 한 번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정문호 사무처장은 “2021년 7월쯤 지인의 요청으로 인적사항을 알려준 적이 있는데, 12월 30일 입당이 완료됐다는 문자를 받았다”며, “이후 뒤늦게 문자를 확인했고, 1월 11일 자로 탈당을 완료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