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마트 청북점·CU편의점 평택포승점 가치소비 동참
고앤두 산하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일누리, 커피 생산


 

 

한샘마트 청북점, CU편의점 평택포승점이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가치소비 실현에 동참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들 업체는 2021년 1월부터 장애인직업재활센터 일누리에서 생산하는 비엔알커피를 설 선물세트로 비치해 커피선물세트, 드립백을 기성제품과 함께 홍보 판매했다. 비엔알커피 판매 수익금은 발달장애인들의 급여지급과 자재 구입에 사용된다. 

서평택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고앤두 산하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일누리는 직접 로스팅 한 원두로 드립백을 제작해 발달장애인들에게 직업훈련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추후에는 중증장애인 생산품으로 등록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일누리를 이용하는 발달장애인들은 바리스타로 근무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사회복지사와 재활상담사는 이들의 욕구를 반영해 커피사업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시장을 개척하는데 힘쓰고 있다. 커피를 주문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일누리(031-682-7494)로 연락하면 구입할 수 있다. 

일누리 관계자는 “아직까지는 브랜드가치가 낮아 판매수입이 저조하지만 한샘마트 청북점, CU편의점 평택포승점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CU편의점 평택포승점은 포승읍 도곡리 1154-9에 위치해 있으며, 한샘마트 청북점은 평택시 청북읍 청원로 45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