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주·김진석·장광석·김겸호·장철원, 공로 인정
시민 체감 적극행정과 능동적인 공직문화 조성


 

 

 

평택시가 10월 21일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능동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하반기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적극행정에 앞장선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했다. 우수공무원에게는 인사가점과 특별휴가 등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선발된 공무원은 ▲우수, 조영주 건축허가과 팀장 ▲장려, 김진석 안전총괄과 팀장 ▲장려, 장광석 도시계획과 주무관 ▲노력, 김겸호 주택과 주무관 ▲노력, 장철원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주무관 등이다.

조영주 평택시 건축허가과 팀장은 건축인허가 절차를 개선하기 위해 세움터 활용으로 진행사항을 입력하고 과정을 공유해 재협의 절차를 8단계에서 5단계로 단축했으며, 건축인허가 업무 매뉴얼을 제작해 업무편차를 감축함으로써 건축허가 소요일수를 26일에서 22일로 단축하는 성과를 보였다.

김진석 안전총괄과 팀장은 장기간 소요되는 자연재해예방사업을 적기에 추진하기 위해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함과 동시에 국비보조 사업을 신청해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했다. 장광석 도시계획과 주무관은 장기간 방치됐던 청북읍 골프장 부지를 시민을 위한 13만평 규모의 레포츠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평택시-한국토지주택공사 간 협약을 추진했다.

김겸호 주택과 주무관은 민·관 협력으로 간판개선사업의 자부담 면제를 추진해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경영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의 부담을 경감함과 동시에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했다. 장철원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주무관은 보조 사업으로 지원되는 농업용 무인방제기를 활용해 긴급방제단을 구성하고 긴급 병해충 방제를 실시해 농가경영에 안정을 도모한 점을 인정받았다.

평택시는 앞으로도 불합리한 규제를 개혁하고 창의적인 접근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등 시민 생활편의와 공익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공직자의 적극행정을 유도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